'해외여행/ㄴ 스페인'에 해당되는 글 29건


스페인 마드리드 소고기 스테이크 맛집 

Restaurante El Buey















마드리드에서는 그리스 여행에서 동행했던,

마드리드에 거주하는 언니를 만나서 함께 다녔는데

하루동안 가이드를 잘 해주셔서 너무나도 좋았다!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을 관람하고

마드리드 맛집이라는 Restaurante El Buey로 향했다!





이곳은 정말정말 언니의 맛집이라서

포스팅하지 말아달라고 하셨었는데 ㅋㅋ

네이버에서 찾아보니까 많이 나와서

그냥 포스팅 하려고 한다 ㅋㅋ











주문은 언니가 다 알아서 해주셨기 때문에

무엇무엇을 주문했는지 잘 기억이 안나지만

치즈가 들어간 계란음식이었던것 같은데 기억이 안난다 ㅜㅜ

이것도 진짜 맛있었는데...ㅋㅋ

이 음식을 먹어보고싶다면

마드리드 맛집 Restaurante El Buey에 가서 사진 보여주는게 좋을듯









그리고 드디어 소고기 등장!

가격대가 좀 나가긴하지만 소 퀄리티는 괜찮아보였다

소금이 살살 뿌려져있고 원하면 더 뿌려도 된다

이걸 달궈진 접시에 놓고 원하는대로 익혀먹는건데

일본 규카츠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치즈도 함께 나온느데 함께 녹여서 먹으면 짱맛 bb

이 뒤로는 수다도 엄청 떨었고 ㅋㅋ

리뷰를 할 생각이 없어서 사진을 덜 찍었는데

그게 좀 아쉽다 ㅜㅜ 사진 많이 찍어둘껄!







감자튀김도 나오고 하니까 푸짐하게 먹으면 좋다

마드리드에서 맛있는 소고기를 먹고 싶다면

Restaurante El Buey 완전완전 추천이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마드리드 혼자 여행 

마드리드 왕궁














스페인 마드리드는 솔직히

관광지가 많은 편은 아니었다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가보고싶었던 마드리드 왕궁을

바로 첫날 다녀왔다!

입장료가 있었나 없었나 가물가물...

이건 바로 앞에 성당에서 바라본 마드리드왕궁이었다












마드리드 왕궁에 입장해서 바라보니까

진짜 멋있는 풍경이 보였다!

진짜 의리의리해보이는 마드리드 왕궁이 있었다

엄청 넓고 그늘하나 없어서 덥긴했지만

그래도 진짜 멋있었음













사진은 찍혀져있는데

이게 왕궁에 있던 작품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난다...ㅋㅋ

근데 엄청 파격적이어서 사진을 찍었던것 같다










아무래도 이 왕궁은 사람들이 살았던 곳이어서 그런지

엄청 뭔가 볼거리가 있는건 아니었고

그전에 살았던 그대로 복원해두고 있었고

실제로도 종종 휴가때 이 왕궁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정말 실생활에 사용되는 그런걸 보러가는 느낌이었음












내부 사진촬영이 금지였던것 같다

그래서 사진이 별로 없당 ㅋㅋ

거의 궁전 앞에서 사진찍은게 대부분임

그래도 왕궁 자체는 참 예쁘고 좋았다

그리고 노을질때 왕궁을 바라보면 정말정말 좋다고하니까

노을질때, 야경보러와도 좋을것 같다

 









마드리드 온다면 꼭 마드리드 왕궁은 한번 구경해보길!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

알무데나 성모 대성당

















마드리드에 도착해서 여러곳을 돌아다니다

마드리드 왕궁을 보기 위해서 장소를 옮겼다

아무래도 수도고, 예전에도 왕가가 살던 곳이어서 그런지

마드리드는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었다 ㅋㅋ

바르셀로나랑은 정반대의 분위기였음










마드리드 알무데나 성모 대성당은

마드리드 왕궁하고 거의 붙어있다

내가 갔을때는 무료입장이 가능했었는데

지금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다

이때도 사람들이 참 많았음

아무래도 유명한 관광지여서 그런것 같았다

성당 안에서 기도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성당 안은 엄청 조용했고

사진찍는게 민망할정도로 고요했다

성당안에는 다양한 조각상들도 있었고

그걸 안내하는 브로셔도 있었다

의외로 관광지같은 성당 느낌이었다 ㅋㅋㅋ











스태인드 글라스도 있고~

엄청 높이가 높았다

여기서 성가대가 노래부르면 짱짱일듯ㅋㅋㅋ










생각보다 알무데나 성모 대성당은 엄청 화려했다

아마도 왕권이 엄청 쎘던 시절에

이 성당을 관리하고 만들어서 그러지 않을까 싶었음

시간을 엄청 투자할만한 관광지는 아니었고

마드리드 왕궁 가다가 들리면 좋을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산 히네스 초콜릿 

Chocolateria San Gines
















마드리드 여행하면서 제일 가보고 싶었던 맛집은

바로바로 츄러스 맛집이었다!

산 히네스 초콜릿 Chocolateria San Gines 집이었음

구글에 Chocolateria San Gines라고 치면 나온다

메인 중심가에서 골목길 안쪽으로 있는데

나는 바로 찾아서 다행이었지만

길을 잘 못찾는다면 헤맬수도 있을것 같다











당근 메뉴는 츄러스!!

다른 메뉴는 쳐다도 안봤다

갯수에 따라서 가격이 좀 다른것 같았는데 모르겠음

들어올때 주문하고 안에 자리잡으면

알아서 가져다준다

아무래도 유명한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이어서 그런지

중국인 관광객도 많고 한국인들도 꽤 있었다

츄러스랑 초콜렛을 주문하면 따뜻한 상태로 나온다!

너무 뜨거워서 좀 식혀먹었음












막 튀겨서 엄청 따뜻하고 기름을 머금은채로 나온다

따뜻하게 나오는게 아무래도 포인트인듯?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초콜렛은 살짝 따뜻하게 나온다

컵에 나와서 코코아같지 않을까했는데

그냥 초콜렛을 중탕시킨 그대로 나온 형태였음

엄청 되고 진한 초콜렛이었다










마드리드 산 히네스 Chocolateria San Gines 츄러스를

초콜렛에 찍어서 먹으면

처음에는 엄청 맛있다!! 달달하고 고소한게 최고임 bb

튀김이라서 맛없지 않겠지 ㅋㅋ 싶었지만

진짜 맛있는 조화였다

그리고 놀이동산에서 먹는 츄러스는 계피향이 많이 나는데

이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의 츄러스는 계피향이 하나도 안났다

근데 몇개 먹다보면 츄러스가 점점 식어서 그런지

씹으면 씹을수록 기름기가 츄러스에서 빠져나온다

그게 점점 아쉬웠는데 그래도 초콜렛하고 츄러스의 조화가 진짜 맛있었다












그래도 마드리드 간다면 먹어보라고 하고 싶은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산 히네스 Chocolateria San Gines !!

혹시 츄러스 맛집을 찾고있다면

산 히네스 초콜렛 추천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 

스페인광장 돈키호테 동상














꽃보다 할배 스페인편에서

이순재 할아버지가 오셨던 그곳,

바로 스페인광장!

이곳에 돈키호테 동상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

그란비아 거리에서 가까워서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스페인광장에는 작은 연못인지 분수대도 있고

그 뒤쪽에 동상이 있어서

줌을 해서 사진을찍거나 해야한다

옆에 가서 보는것도 있는데

아무래도 디테일들은 앞쪽에서 보는게 예쁜듯












가이드북에도 있고 꽃보다 할배에도 나왔다길래

어마어마한게 있는줄 알았는데 ㅋㅋ

생각보다 조금 실망이었다...

여기는 그냥 지나가다봐도 될듯












그래도 뮤지컬 라만차를 재미있게봐서

돈키호테 동상이 궁금했는데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서 좋긴했다






여기 스페인광장을 오겠다!라는 것보다는

근처 지나가다 같이 보면 좋을 코스같음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 산 미구엘 시장














마드리드에 유명한 관광지이자 시장인

산 미구엘 시장!

나도 안들러볼 수 없어서 마드리드 도착해서 짐풀고

좀 쉬다가 곧장 이 마드리드 전통 시장으로 향했다











솔직히 마드리드 산 미구엘 시장을 보고 놀랐던게

전통시장이라고해서 사실 진짜 시장스러운 모습일줄 알았는데

이렇게 건물로 된 시장이었다

바르셀로나 보케리아 시장처럼 그런 곳일줄 알았는데 완전 의외였다

뭐 이렇게 되어있는게 좀 더 깔끔하고

위생적으로도 좋아서 괜찮은것 같았음











워낙 유명한 시장이기도 하고

이 산 미구엘 시장이 유명한 이유가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타파스 맛집들이 많아서인지

간단하게 와인이나 샹그리아를 곁드려 먹는 사람들이 참 많았다












타파스 먹는데 좋은 이유는 아무래도

양에 비해서 진짜 상대적으로 괜찮은 가격의 음식들 때문인듯

맛있어보이는 것들도 있고, 아닌것들도 있어서

나는 그냥 구경만 하고 나왔다 ㅋㅋ

잼 대신에 멸치를 수북히 쌓은 음식도 있고

암튼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서

여러 음식들을 보고 느끼고 맛보고싶다면

 마드리드 여행중 산 미구엘 시장 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남부 세비야 여행 

세비야 메트로폴 파라솔



















세비야 메트로폴 파라솔을

세비야여행하면 꼭 가봐야한다고해서 가보았다!

확실히 엄청나게 독특한 건축물이었음 ㅋㅋ

그도 그럴것이 세비야 도시 자체는

전체적으로 건물들이 현대적이지 않고

오래된 감성을 갖고 있었는데 ㅋㅋ

이거는 너무 현대적이고 파격적인 건축물이라

솔직히 엄청나게 이질적으로 느껴졌다...ㅋㅋㅋ















메트로폴 파라솔 아래서 본 모습

뭔가 감자튀김이나 피자맛 과자가 떠오르는 느낌이었음












멀리서봐도 엄청나게 독특한 건축물이 아닐 수 없다 ㅋㅋ

진짜 보면 볼수록 신기함..

이런 건물을 만들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

이 세비야 메트로폴 파라솔 위로 올라가려면

지하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야한다

그래서 저 위에서 한번 구경하고

지하로 가서 바로 위로 올라갔음!










이 메트로폴 파라솔은 그냥 전망대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다른 특별한건 없고

그냥 위를 걸어다니면서 세비야 전체를 감상하는 그런 전망대였음

뭔가 꼬불꼬불한 길이고 올라갔다 내려갔다해서

구름위를 걷는 느낌이었다 ㅋㅋ











이 메트로폴 파라솔 전망대에서

각 파트마다 어느 지점에서 어떤 세비야의 건물들이 보이는지

그런 것들이 나와있어서 신기했다

나도 서서 그 건물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세비야를 전체적으로 보기도 하고

재미있게 전망을 관람했다












멀리 보이는 세비야 대성당

이 전망대하고 메인 중심가하고 살짝 거리가 있다

걸어서 한 30분정도 걸린듯

확실히 대성당은 대성당인가보다

어마어마하게 커서 멀리서도 잘 보인다 ㅋㅋ












높은 건물이 없는 세비야 건물이어서 그런지

멀리까지 보이는 지평선때문에

마음이 탁 트인 느낌이었다 ㅋㅋ










엽서들이 대부분 비싸고

예쁜 엽서가 없어서 그냥 무료로 주는 엽서 하나만 챙겨왔다

근데 이거 어딨는지를 모르겠네 ㅋㅋ

후딱 찾아봐야겠음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독특해서 좋았던

세비야 메트로폴 파라솔!

여기 야경을 보면 진짜 예쁘다고 하니까

혹시라도 시간이 된다면 밤에 가도 좋을듯~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 타파스 맛집 

Taberna coloniales















세비야에서는 진짜 늦장부리면서

제대로 느린 여행을 한것 같다 ㅋㅋㅋ

일단 타파스를 좀 제대로 즐길까~싶어서 

근처 타파스 맛집으로 향했다

세비야 타파스 맛집을 치니까 Taberna coloniales이 많이 나와서

이곳으로 향했당ㅋㅋㅋ

저렴한 타파스 맛집이라고하니까 기대가 되었음












가서 돼지갈비 뭐시기를 주문했다

주문메뉴가 정확히 기억안나는데 ㅋㅋㅋ

다들 이게 맛있다고해서 이걸로 주문했음

이 세비아 맛집은 진짜 신기한게

타파스만 주문했는데도 빵을줬다 ㅋㅋㅋ

식전빵을 주다니 왜 세비야 타파스 맛집으로 소문났는지 알겠음










그리고 나온 돼지갈비 메뉴!

소스가 잘 적셔져있었고 감자도 다량으로 나왔다

거의 감자반ㅋㅋ인 메뉴 ㅋㅋ

그래도 다른 타파스 맛집들보다 저렴했고

양도 괜찮은 편이어서 가격생각하면 ㅋㅋ 진짜 딱이었음

여기는 한끼 식사보다는 정말 타파스를 먹으러 오는게 좋을것 같다

밤에 술한잔 하기도 좋고 ㅋㅋ

고기는 질기지 않았지만 얇아서 식감이 아쉬웠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음 ㅋㅋ











그리고 간단한 과자도 나왔는데 ㅋㅋ

완전 고소하고 맛있었음!!

고기 소스랑 먹으니까 더 맛있기도 하고~












콜라랑 한잔 먹으니까 진정한 타파스를 즐긴 느낌이었다!

이런게 여유지 ㅋㅋㅋ

스페인가면 이렇게 천천히 시간을 보내면서

타파스 하나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여행 

세비야 대성당 둘러보기 2탄











http://pangram-around.com/458



세비야 대성당 1탄에 이은 2탄!

1탄은 링크를 클릭하면

세비야 대성당 안쪽에 대해서 볼 수 있다











내가 세비야 대성당을 주말에 갔던것 같은데

뭔가 미사를 드리는 사람들도 있었고

실제로 미사시간도 정해져있어서

미사시간에는 입장을 할 수 없었다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 갔더니

이런 동상들이 있었다

보니까 성경에 나와있는 이야기들을 조각해둔것 같았는데

너무 멀기도 하고 ㅋㅋ 철장으로 막혀있어서

제대로 볼 수 없었다 ㅜㅜ

어떤 조각들이 있는지 궁금했는데 좀 아쉬웠음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진들이 확대되서 나온다고하니

궁금하면 인터넷 검색하는게 좋을것 같다 ㅋㅋ













세비야대성당을 구경하려면

그래도 ㅋㅋ 가이드가 있어야할 것 같았다 ㅋㅋ

생각보다 성당이라고 하기에는 유물들도 많고

왜 이런 동상이 성당에 있을까~싶은것들도 많아서

개인적으로 오디오가이드를 꼭 들었으면 좋겠다 ㅋㅋㅋ

안듣고 보니까 뭐가뭔지 도통 이해가 안되었음..ㅋㅋ












세비야 대성당에서 별관쪽으로 이동했는데

대성당과는 다른 느낌의 건물들이 있었다













왕관들도 있고

뭔가 엄청 화려했다

세비야 대성당이 예전에는 궁전이었던걸까 ㅋㅋㅋ

왕관들이 전시되어있었다

엄청 화려해서 예전에 세비야의 수준을 예측할 수 있었음 !

엄청 섬세하게 꾸며져있기도 하고

금으로 도금되어있고 보석들도 화려해서 진짜 엄청났겠구나 싶었다 ㅋㅋ

 












그 외에 여러가지 둘러보다가

밖에 정원도 있고 하지만 너무 덥고 ㅋㅋ

생각보다 소소한 느낌이라

기념품샵을 구경하고 나왔다

기념품샵에는 여러가지 기념품들이 있는데

마녀재판을 하거나 무슨 단 같은 종교조직과 관련된

기념품같은것들도 있었다 ㅋㅋ

아니 이게 너무 묘한게... 당시 저런 종교조직에 고통당했을 사람들이 있고

또 그 가족들이 있을텐데 저렇게 너무 당연하게

기념품으로 만들어 팔고 있어서 좀 당황했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구경하다 나와버렸음 ㅋㅋㅋ













세비야 대성당에서 여러가지들을 다 보고

다시 세비야 대성당을 빠져나왔다 ㅋㅋ

볼것도 많고 재미있었지만

솔직히 이거 하나만 보러 세비야여행을 오는건 좀 그렇고

세비야 마을 자체가 예뻐서 겸사겸사 오는거라고 생각하면

좀 더 좋을것 같다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남부 세비야 여행 

세비야 대성당 구경하기 1탄



















스페인 남부 여행 세비야에 왔으니

세비야에서 제일 유명한 세비야 대성당을 구경해보았다!

미리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진 모르겠지만

나는 입장권이 없어서 그냥 기다렸다가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짧았지만 그래도 40분정도? 기다렸던것 같다 ㅋㅋ

성수기가 아니어서 다행이었음 ㅋㅋ











입장권 살때인가 거기에 있었던 동상

뭔가 엄청 멋있었다 ㅋㅋ

아니 근데 왜 대성당인데 성모마리아가 아닌

다른 여신처럼 보이는 동상이 있는걸까 ㅋㅋㅋ

세비야대성당에는 오디오 가이드가 있었던것 같은데

한국어버전은 없었당ㅋㅋㅋ













시작부터 잔인한 사진 ㅋㅋㅋㅋㅋ

아니 너무 하이퍼리얼리즘에 가까운거 아닌가 ㅋㅋ

보고서 사실 좀 깜짝 놀랐다 ㅜㅜ

너무 인상적이어서 사진찍었음 ㅋㅋㅋ










여러가지 그림들도 있고~

기독교와 관련된 그림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왕하고도 관련있는 그림들이 있었다

그림들도 생각보다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ㅋㅋ









세비야 대성당 안에는 조각들도 참 많고

유물들도 간간히 있었는데

스페인으로 국가가 합쳐지기 전까지 세비야의 왕가였는지

국기도 걸려있었다

딱 봐도 엄청 오래되어보임...ㅋㅋㅋ










대성당이라서 그런지 주말에는 정말 미사를 드리고 있었다

세비야대성당은 진짜 규모가 엄청커서

군데군데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그게 좋았다 ㅋㅋ












엄청난 크기의 오르간도 있고

이렇게 큰건 처음보는것 같다

실제 연주소리를 못들어서 좀 아쉬웠음 ㅜㅜㅋㅋ











이 대성당에는 옛 성인의 유해도 있었다

진짜 들어있는지 모르겠는데

누구의 묘지라고 해서 이렇게 꾸며져있었음

근데 진짜 안에 유해가 들어있는지는 모르겠다 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이 동상들을 보려고 많이 몰려있었음



그리고 이제는 종교보다는 왕권에 가까운 동상들을 보러

근처로 이동했다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 여행

세비야 알카사르 궁전














세비야에서 첫번째로 둘러본 관광지는

바로 알카사르 궁전였다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어서

마음 단단히 먹고 갔는데도 진짜 많이 걸어야했다 ㅋㅋ

스페인 여름에 여행하면 물통 들고다니는건 기본인듯 ㅜㅜㅋㅋㅋ











알카사르 궁전도 아무래도 궁전이다 보니까

이런 분수대 모양의 정원들이 좀 있었다

구도는 예쁘고 물고기들도 많이 살고 있는데

생각보다 물 색상이 별로여서 ㅋㅋ

엄청 예뻐보이거나 그렇진 않았다...ㅋㅋㅋ











정원이 커다랗게 있는데

그 사이로 새들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ㅋㅋ

어마어마한 공작새 ㅋㅋ

덩치가 커서 놀랐는데 가끔 공작새 모양을 보여줘서 신기했음 ㅋㅋ

근데 새를 이렇게 풀어두고 기르다니 대단해보였다 ㅋㅋ





















그리고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처럼

세비야 알카사르 궁전도 다양한 패턴이나 장식들이 있었다

마찬가지로 이슬람 패턴도 있었고

신기하게 기독교 모양의 패턴들도 있었다 ㅋㅋ

좀 혼합된 양식이라더니 정말 그렇게 생겼었음

밑에 사진의 방은 황금황금해서 엄청 신기했다












패턴이 섬세해서 하나하나 보는 재미도 있었다

양식 자체가 독특해서 보기도 신기하고 ㅋㅋㅋ

천장들도 트여있는 공간이 있고

화려하게 꾸며진 공간이 있고 다 달라서 신기헀다

무슨 뜻이 있어서 저렇게 지은걸텐데 몰라서 좀 아쉬웠다 ㅋㅋ

좀 더 재미있게 알카사르 궁전을 구경하고 싶다면

가이드투어를 해도 좋은 곳일듯!











솔직히 계속 돌아다니다 보니까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하고 비슷한 느낌이었다 ㅋㅋ

근데 이 세비야 궁전이 좀 더 패턴이 섬세하고

궁전 자체가 넓어서 저원도 구경하고

방마다 패턴들도 구경하면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다












혹시 세비야 여행을 한다면

알카사르 궁전은 한번 꼭 구경해보길 추천한다!!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였음 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 맛집 

gusto ristobar에서 빠에야














흠 지금와서 생각하니까 세비야에는 

특별하게 맛집은 없었던것 같다

대신에 뭘 먹어도 실패는 하지 않았던것 같음


암튼 스페인까지 와서 빠에야를 한번만 먹은게 아쉬워서

gusto ristobar에 가서 1인분 빠에야를 주문해먹었다 ㅋㅋ

빠에야는 의외로 1인분 주문이 어려워서

혼자 여행하면서 먹기 힘들었는데

이 세비야 맛집에서 1인분만 주문할 수 있어서

바로 고고씽했다!









메뉴판은 이것만 찍었음 ㅋㅋㅋㅋㅋ

왜 메뉴를 안찍었을까 ㅋㅋㅋㅋ

뭐한거지 과거의나...ㅋㅋㅋㅋ

이 세비야 맛집 gusto ristobar은 빠에야도 있고

그 외에 다양한 타파스 메뉴들도 있어

꼭 밥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한끼해도 좋을것 같은 곳이다!










한 10-15분정도 음식이 나올때까지 시간이 걸렸다

다른 스페인 맛집들 보다는 덜 걸린것 같다 ㅋㅋ

딱 봤을때는 수분이 많아보였는데 딱 좋았던것 같다!

건조하지 않고 딱 좋았음 ㅋㅋㅋ










레몬 위에 뿌려서 쉐킷쉐킷 휘져어주었다 ㅋㅋㅋ

비리거나 하지 않은데

아무래도 해산물이 들어가니까 혹시 몰라서 레몬을 짜서 넣어주었다











오징어도 있고 조개살도 있고 해산물이 넉넉했다

우리나라에 비슷한건 해산물 볶음밥인데

엄청 감칠맛이 나는 볶음밥이라고 생각하면 될듯ㅋㅋ

해산물들이 풍부해서 너무 좋았다!

가격대비 딱 합리적인 맛이었던것 같음 ㅋㅋ

적어도 실패하진 않았으니까 ㅋㅋㅋ



일단 세비야 대성당 근처이고 쉬어가기도 좋은 곳이어서

gusto ristobar 세비야 맛집으로 추천이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남부 세비야 여행

세비야 대성당 야경













스페인 남부 세비야 여행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는

세비야 대성당이다!!

세비야 대성당은 낮에 봐도 예쁘지만 저녁에 야경으로보니까 더 예뻤음 ㅋㅋ










세비야 대성당이 있는 곳이 거의 세비야의 중심가라고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왔다갔다 다니기도 하고

골목골목에 음식점들도 많아서 사람들이 많았다!

아 그리고 세비야대성당 입장 가능시간이 정해져있어서

그 시간 외에는 대부분 밖에만 구경하는것 같았다 ㅋㅋ

그리고 엄청 크다 ㅋㅋㅋ 대성당이라고 불릴만한듯










슬슬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세비야 대성당 근처에 가로등들이 하나 둘 켜지기 시작했다

이때가 한 6-7시정도 되었던것 같음

여름에 유럽가면 정말 야경보기 힘든것 같다 ㅋㅋㅋ









거의 다 해가 지고 어둑어둑해지니까

세비야 대성당이 본격적으로 불이 들어오면서 빛났다!

아 진짜 이뻤음 ㅋㅋㅋ

막 커플들이 여기서 뽀뽀도하고 ㅋㅋㅋ










이건 내가 머물렀던 세비야 숙소에서 바라본 세비야 대성당!

이 숙소도 꽤 괜찮았다


혹시라도 스페인 남부 여행, 세비야 여행간다면

꼭 야경은 보길 바란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 여행

스페인 광장














세비야 여행하면서 꼭 가봐야한다는 스페인 광장!

나도 가봤다 ㅋㅋㅋ

여기 김태희CF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세비야 메인 거리, 세비야 성당에서는 좀 거리가 있는 편이당










세비야 스페인 광장 앞쪽에 작은 물길이 있어서

그 위에서 배도 탈 수 있고

배타고 스페인 광장을 한바퀴 구경할 수도 있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더워서 진짜 시원해보였음...

그게 부러웠다...ㅋㅋㅋㅋ










세비아 스페인 광장을 보면 진짜 탁 트인 느낌도 들고

엄청나게 사이즈가 커서도 놀라웠다 ㅋㅋ

진짜 광장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그런 공간이었음!











분수대가 있었는데

근처에 물이 튀어서 사람들이 분수 주변에 있었다 ㅋㅋ

아무래도 날씨가 더우니까 ㅋㅋ

시원하니까 몰려있었던것 같음 ㅋㅋㅋ










슬슬 세비야 스페인 광장 안쪽으로 들어가서

하나하나 구경을 해보았다!

내부로 들어가 2층에 올라 구경할 수 있는데

나는 밖에만 구경했음 ㅋㅋㅋ










이 광장의 건물을 자세히 보면

하나하나 그림들이 전시되어있다

어떤 역사를 기록한 것이라고 하는데 그들의 입장에서의 역사이긴하지만

그래도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벽화 보러다니는것도 재미잇고 좋을듯










최근에 복원했는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놀랐다

색감도 좋았고!










바닥쪽에는 스페인 지역에 대한 지도들이 있었다

아무래도 스페인도 결국 각 지방끼리의 조합이라고 해야하나

지방간에 지역차가 있어서 그런 걸 표시하기도 했고

스페인 근처 지역의 지도도 있어서 당시의 국가세계도 알 수 있었다

보통은 종이나 서적으로 남길텐데

이런 벽화로 남긴게 좀 신기했다 ㅋㅋㅋ




세비야 여행하면 왜 다들 스페인 광장을 추천하는지 알 수 있었다

세비야 간다면 꼭 가보길 추천함!!!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세비야 여행 

세비야맛집 Taberna La Sal

















내가 스페인여행을 할 당시에 렌페 구간구간 공사중이어서

그라나다에서 세비야로 이동할때

마드리드를 들러 이동했었다 ㅋㅋㅋ

거기다가 버스타고 이동했는데 어쨌든 세비야에 도착했다!!

솔직히 세비야 ㅠㅠ 진짜 너무 좋았음

스페인에서 좋았던 곳 몇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나는 당연히 세비야를 꼽을 것 같다!

일단 도착해서 짐도 풀고 세비야 대성당도 좀 보다가

부랴부랴 배고파 식당으로 향했음!!ㅋㅋㅋㅋ












세비야 맛집이라고 치면 나오는 여러 맛집들이 있지만

나는 그 중에서 Taberna La Sal에 다녀왔다

여기 분위기도 좋고 크림 리조또가 맛있다고해서

냉큼 다녀왔는데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훌륭해서

진짜 추천하고 싶은 집이다!

물론 주의사항도 있음 ㅋㅋㅋㅋ












먼저 콜라부터 주문했다!ㅋㅋㅋ

스페인 세비야 여행할때 덥기도 했고 ㅋㅋ

당시 콜라중독수준이라 무조건 음식점 가면 콜라부터!ㅋㅋㅋ

음식은 코스요리로 주문했다

전식, 본식, 후식 나오는데 14유로였음!

지금은 좀 가격이 올랐을수도...ㅋㅋㅋ










식전빵도 나오고~

사실 식전빵보다는 저 검은 패키지 안에 있는 과자가 더 맛있었다

바삭한게 진짜 과자같으면서도

빵같은 식감도 있어서 식전빵 용도로 맛있었당 ㅋㅋㅋ










세비야 맛집 Taberna La Sal 분위기도 좋았다!

뭔가 예술하는 사람들 분위기였음 ㅋㅋ

근데 생각보다 세비야맛집 실내가 작아서

만약에 웨이팅이 있다면 진짜 오래 기다려야할지도 ㅋㅋㅋ









그리고 전식으로 나온 크림리조또!

아 진짜 이거 레알 대박이었다...bb

너무 맛있어서 한그릇 더 먹고싶다고 할뻔 ㅜㅜ

이게 전식이라는게 아쉬웠다

그래도 양이 생각보다 꽤 있어서 맛있게 먹었음!!


아 근데 스페인 음식이 좀 짠 편인데

이 스페인 세비야맛집 Taberna La Sal의 이름에

소금이 들어간것처럼 좀 짜다는 사람들도 있어서

소금을 덜 달라고, 덜 짜게 해달라고 주문해야지

아마도 딱 맞는 간으로 먹을 수 있을것 같다

나도 미리 사전에 짜다고 이야기 들어서

less salt로 주문했더니 내 입맛에 딱 맞았당 ㅋ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본식 햄버거~

옆에 샐러드랑 감자튀김이랑 잘 어울렸다!

고기도 살짝 간이 있는데

주변에 있는 사이드메뉴하고 먹으니까 괜찮았음 ㅋㅋㅋ

심지어 양파까지 없는 완전 패티만 있는 햄버거라 ㅋㅋ

처음에는 퍽퍽했는데

옆에 샐러드도 있고 콜라랑 먹으니까 먹을만했다

개인적으로 이 햄버거보다는 크림리조또가 더 맛있는듯!











나름 미디움레어라서 촉촉하고 육즙도 느낄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14유로 코스 치고는

완성도도 있고 맛도 있어서

세비야 맛집으로 진심 추천하고 싶은 집이다 ㅋㅋ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아이스크림~

날씨가 더워서 나오자마자 녹았다 ㅋㅋㅋ

아이스크림도 달달하니 딱 마무리코스로 좋았음!

아 진짜 Taberna La Sal 괜찮다

세비야 여행간다면 진심 추천함!!!





저렴한 가격에 한끼 코스요리로 정말 추천한다!

혹시라도 세비야 여행 간다면

Taberna La Sal 세비야맛집으로 완전 추천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혼자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알바이신 언덕에서 알함브라 궁전 야경













그라나다 여행에서 알함브라 궁전만 보고 끝이라고 생각했다면

멋진 뷰를 하나 더 놓친것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바로바로 알함브라 궁전의 야경을 보지 못했기 때문 ㅋㅋ

그라나다 여행을 간다면 알바이신 지구에 있는 알바이신 언덕에서

알함브라 궁전 야경은 꼭 봐야한다!











알바이신 지구는 워낙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라

일찍부터 가서 자리를 맡아야한다

특히 끝쪽에 앉아서 보려면 필수로 일찍 가야한다 ㅋㅋ

나는 스페인 여행을 여름에가서 해가 한 8시, 9시쯤 완전히 졌는데

6시부터 그라나다 알바이신 언덕에 가 앉아있었다 ㅋㅋ

노을질때 바라보는 알함브라 궁전의 모습도 꽤나 멋있었다!

야경보다 노을에 맞춰 시시각각 변하는 이 모습이 더 멋있었던것 같음 ㅋㅋ









알바이신 언덕에서도 탁 트인 그라나다 마을이 다 보였다

스페인은 높은 건물이 비교적 없어서 그런지

이런 탁 트인 전경이 참 좋았다









어느덧 해가 지고 노을이 깔렸을때 그라나다의 모습

이때 진짜 예뻤다

이런건 생눈으로 봐야함 ㅋㅋㅋㅋㅋ

사진으로 보는건 진짜 제대로 못따라간다 ㅜㅜ!

그라나다 간다면 꼭 알바이신 언덕에서 전망을 보길 추천함!!!










점점 야경보는 시간대도 되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기 시작하니까

그라나다 알바이신 언덕에 있던 광장에도 음악가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연주를 꽤나 잘해서 사람들이 다 일어나 춤추고 그랬음 ㅋㅋㅋ

이런 문화는 참 좋은것 같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어두워지면서 알함브라 궁전의 야경이 펼쳐졌다

진짜 예뻤다.....

솔직히 그라나다 여행오는 사람들은 이 알함브라 궁전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다

그라나다가 워낙 관광지로는 한곳뿐이기도 하고

마을 자체가 작아서 ㅋㅋㅋ

그래도 낮과 밤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어서 그런지

알함브라 궁전 하나만으로도 볼거리가 충분했던것 같다!

몽글몽글해지는 그라나다의 밤이었음!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알함브라 궁전












http://pangram-around.com/414


그라나다 여행 알함브라 궁전 1탄에 이은 2탄!

1탄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

알함브라 궁전들은 사실 1탄에 다 있다 ㅋㅋ

2탄은 정원하고 풍경에 관련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ㅋㅋ










궁전안에서 바라본 정원의 모습

아무래도 왕가가 생활했던 모습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정원이 잘 꾸며져 있었다ㅋㅋ











탁 트인 전망도 보인다

아무래도 높은 지대에 있어서 그런지 그라나다 도시 전체를 볼 수 있었다

여기에 궁전 짓고싶을만 한듯 ㅋㅋㅋ










꽃들도 다양하게 잘 심어져있고 관리되어있었다

사실 좀 오래된 궁전이기도하고..해서

관리가 잘 되어있을까했는데 잘 관리되어있었음 ㅋㅋㅋ

하긴 하루에 입장제한까지 해둘정도면 ㅋㅋㅋ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많이들 좋아하던 정원

이쁘긴 정말 예뻤다

무슨 이름도 있었던것 같은데 까먹었음...ㅋㅋㅋㅋ












시원한 분수대도 있고~

내가 스페인 여행 갔을때가 8월중순~말이어서 그런지

진짜 무지하게 더웠다

그래서 이런 물을 보는것만으로도 엄청 시원했음 ㅋㅋㅋㅋ










정원에 꽃들도 예뻤다

종류를 몰라서 아쉽 ㅜㅜ

안내판도 없고 ㅋㅋ 그냥 예쁜 꽃들이 쭉 심어져있었다










미로같이 생긴 이 길이 진짜 베스트 bbb

여기서는 인생사진 찍어야한다!

혼자여행간다면 삼각대 들고가서라도 찍어야한다!

진짜 예쁜 길이었다 ㅜㅜ

여기서 인생사진 몇장 찍음 ㅋㅋㅋ











궁전이어도 성처럼 되어있어서

외각 성 쪽으로 가니까 보이는 넓은 풍경이랑

깃발이 보였다

바람도 불어서 시원하고 전망도 탁 트여서 진짜 좋았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지평선 저 멀리까지 보였다

여기서 몇분간 멀리까지 바라보다가 내려왔다

진짜 멋진 광경이었음

알함브라 궁전에 간다면 궁전만 보지 말고

이 광경들도 다 보고 내려갔으면 좋겠다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알함브라 궁전 1탄















스페인 남부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들린다는 그라나다!

아무래도 알함브라 궁전이 있어서 다들 가려고 하는것 같다

나도 알함브라 궁전 보러 갔으니까 ㅋㅋㅋ

요기 알함브라 궁전은 하루에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있어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거 현장 구매를 해서 입장해야하는데

나는 인터넷 예약을 못해서 전날 현지에서 구매했다!

이 팁은 나중에 쓰기로 하고 ㅋㅋㅋㅋ











무슨 여왕 공원인가 거기서 작은 미니버스를 타고 올라오면

바로 알함브라 궁전 입구쪽으로 내려준다~

현장표를 사려면 새벽에 이 언덕을 올라와야하는데

진짜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ㅋㅋㅋㅋ










이건 나의 표!

언제든지 입장은 가능한데

나스르 궁전으로 들어갈때는 입장 예약한 시간에

들어가야한다 ㅋㅋㅋ

좀 복잡하게 되어있음 ㅋㅋㅋ









입장을 하고도 나스르 궁전까지 한참을 걸어가야한다

그리고 알함브라 궁전이 워낙 넓음...

여름에 이 알함브라 궁전에 간다면 물 필수다 ㅋㅋㅋ

안에서 판매하긴하는데 비쌈 ㅋㅋㅋ










무슨 궁전이 보이는데

안에 들어갈 순 없당...









드디어 줄을 서서 나스르의 방 입장!

시간에 꼭 맞추지 못하더라도 한 10분 안밖이면 들여보내주었는데

너무 늦으면 또 안되는것 같았다

시간을 잘 지키는게 좋을듯


처음으로 들어가게 된 곳은 왕이 행정업무를 보았다는

메수아루 방

여러 무늬들이 있는데 타일에 채색을 입힌 스타일로

아술레호스라고 부른다고 한다











그리고 펼쳐지는 완벽한 평행을 이룬다는

아라아네스 정원!

아 진짜 아름다웠다

진짜 평행이 완벽해보였음

이거 찍는데 무척 힘들었다 ㅋㅋㅋ

보니까 삼각대도 가져와서 찍고 하던데

나는 무턱대고 손으로 찍었음 ㅋㅋㅋㅋㅋ










옆으로 멋들어진

궁전들이 보이고~

상아색으로 되어있어서 진짜 고급스러워 보였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아리아네스 정원의 반대모습

물색이 약간 녹조물색인데 ㅋㅋㅋ

반대편은 궁전이 비춰지면서 멋있어지는것 같다

오아시스를 형상화해서 만들었다는데 오아시스라는 생각은 안들었음 ㅋㅋ

그냥 예쁜 정원인가보다 싶었다 ㅋㅋㅋ











궁전은 궁전이라고 느낀게 진짜 우아하게 되어있구나 싶었음

당시에는 이슬람 문화권이었던 그라나다여서

이슬람 문화 스타일로 궁전이 지어져있었다

여기는 왕비랑 공주가 생활했다고 함!

그래서 그런지 우아함이 더욱 더 돋보이는 방이었다










신기했던 장식들

약간 벌집같기도 하고 ㅋㅋㅋ

저 사자모양의 경우 무슨 뜻이 담겨져있다고 들었는데 까먹었다

옆에 도슨트를 몰래 옅들은거라 ㅋㅋㅋ

알함브라 궁전갈때 곳곳의 설명을 보고 가거나 도슨트와 함께 가는게 좋을것 같다!










여기도 물이 흘러서 뭘 이룬다고 들었는데 ㅋㅋㅋ

기억이 정확히...ㅋㅋㅋ

이래서 메모를 해둬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이렇게 나스르 궁전을 잘 구경하고

알함브라 궁전 정원으로 향했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그라나다 타파스 맛집 los diamantes 솔직후기













스페인에 왔으니 타파스를 먹어봐야지! 했는데

바르셀로나는 정신없었고

그라나다에 와서야 본격적으로 타파스 맛집을 찾아보게 되었당

그러다 los diamantes 바가 맘에 들어서

이곳으로 고고고!

사실 숙소에서도 가까웠음 ㅋㅋㅋㅋ










이 그라나다 타파스 맛집 los diamantes은

감바스 튀김이 맛있다고해서 감바스 튀김을 시켰다

그리고 조개종류도 괜찮다고해서 조개볶음 같은 메뉴도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다!










아무래도 타파스 맛집이다 보니까

사람들이 꾸준히 많았다 ㅋㅋ

테이블마다 여러 손님들이 많았고 혼자온건 나뿐...ㅋㅋㅋ

그냥 바에 앉아서 맛있게 먹었당











맥주를 못마셔서 오렌지 맛이 도는 술을 시켰는데

도수가 낮을꺼라 생각했지만

꽤나 있었던것 같다 ㅜㅜ 먹자마자 얼굴이 빨게졌음 ㅋㅋ









los diamantes의 첫번째 메뉴!

이거 이름을 모르겠다 ㅜㅜ

솔직히 조개 안좋아하는데 이건 다먹음 ㅋㅋㅋ

맥주랑 궁합이 짱이었다 bbb

타파스 좋은것이었어...!











이건 감바스 튀김!

작은 새우튀김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ㅋㅋ

근데 진짜 맛있었다 ㅋㅋㅋ

보니까 또 먹고싶음 ㅜㅜ

처음에는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소스가 있었으면

더 맛있었을것 같긴 하다 ㅋㅋㅋ

양도 많았고 타파스로 딱임!

조개구이?보다는 이 새우가 더 맛있었다





그라나다 여행한다면

타파스 맛집 los diamantes 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마치고 그라나다로 향했다!

렌페인가 그거 탔는데 진짜 시끄럽고 ㅋㅋㅋ

스페인 = 중국인에 비유하는게 어느정도 고개가 끄덕여졌다...

암튼 잘 도착해서 역시나 살짝 헤메곸ㅋㅋㅋㅋ

어렵게 찾은 호스텔에 짐풀고 그라나다 도시를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스페인 그라나다가 좋았던 이유는

골목골목마다 천막이 있어서 그늘 안에서 걸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진짜 ㅜㅜ 스페인 너무~더웠는데 너무 좋았다











요 그라나다 지역이 터키하고 싸움도 많이하고 ㅋㅋ

서로 영향을 많이 받아서인지

터키스타일의 물건들도 은근히 많았고

그런 스타일의 거리들도 많았다!

근데 물건은 두배로 비쌈 ㅋㅋㅋ

저거 터키에선 1리라에 샀는데 여기선 1유로고 그렇다 ㅋㅋ










도자기를 잔뜩 전시해둔 곳

터키 스타일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었다









분수대도 있고~

근데 날씨가 더워서 ㅜㅜ 뭘해도 참 더웠다

분수대 물도 더웠던것 같음











알레홉!이라고 읽는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ㅋㅋㅋ

스페인의 오모테산도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이라고 볼 수 있는

그런 팬시샵이었다 ㅋㅋ

진짜 깔끔하고 저렴한 물건이 있어서

스페인 도시별로 항상 보면 들어가서 구경했음 ㅋㅋ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보다는 인테리어 제품이 더 많았던것 같당











이사벨라 여왕 동상인가 그랬다

여기서 그라나다 가는 버스를 탔었음 ㅋㅋㅋ

숙소에서 이곳이 가까워서 항상 오다니면서 쳐다보고~












그라나다는 번화가 다운타운쪽도 볼거리가 있고

이쪽 알함브라 궁전쪽에도 볼거리가 있어서

왔다갔다 하면서 보는것도 좋을듯!


이렇게 그라나다에 도착해서 여러곳을 돌아다니며

지리를 좀 익혔다!

그리고 알함브라 궁전 표를 찾기 위해서 돌아다녔다 ㅜㅜ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혼자 바르셀로나 여행 

플라멩고는 타란토스














바르셀로나 여행에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플라멩코였다!

근데 어디서 봐야하는지 몰라서 여러곳 찾아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후기도 많았던 타란토스에서 봤다!

정식 명칭은 Los Tarantos임!









위치는 요기있다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무섭거나 하진 않았다

그리고 한국인 분들도 많이 이곳에서 플라멩고를 보기 때문에 ㅋㅋ

그닥 부담스럽거나 하지 않았음 ㅋㅋ








http://www.masimas.com/en/tarantos


타란토스 홈페이지는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 가능하다

일단 바르셀로나에서 플라멩코를 보려면

타란토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을 하는게 좋다

직접 구매해도 좋은데 보니까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서

그냥 먼저 예약하는게 좋을것 같다

보통 15유로 정도고 1시간에서 길면 1시간 30분정도 인것 같다


이 타란토스 플라멩고의 장점이자 단점은

같은 쇼를 구하기는 힘들고 대부분 분기별로 바뀌는 것 같았다

나는 한 여자분이 솔로로 진행하는 플라멩고를 봤당











나는 한시간 반정도의 쇼를 봤던것 같다

진짜 여자 댄서분이 열정적으로 춤을 추셔서

지루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다만 퀄리티 있는 플라멩고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수도 있다

그리고 사전에 플라멩고에 대해서,

그리고 내가 보는 쇼에 대해서 좀 알고가야지

재미있게 쇼를 볼 수 있는 것 같당











나오니까 어둑어둑 ㅋㅋㅋ

이날 피곤해서 후다닥 숙소로 갔다!

바르셀로나에서 플라멩고 보기 성공!!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나홀로 바르셀로나 여행 

몬주익공원보고 몬주익분수















몬주익 공원에서 바라보는 바르셀로나 경치가 좋다고해

몬주익 공원으로 향했다!

다행히 걸어올라가야하나,했는데

몬주익 공원까지 가는 버스가 있어서 버스타고 수월하게 갔다









그리고 도착했는데 ㅋㅋㅋ

띠용 했음 ㅋㅋㅋ

경치는 나무들에 가려서 잘 안보이고...

별로 볼것도 없어서 20분정도 보다가

차시간에 맞게 내려왔다..

저 곤돌라 타는게 아니라면 몬주익공원은 별로인듯 ㅋㅋ

그리고 사유지인가 그래서 입장료도 있었다












대신 몬주익호수를 보고~

여기로 차들이 많이 안보여서

도로 중앙에서 호수를 찍을 수 있었다

호스는 야간에 멋진 쇼도 한다는데

그게 목금토일인가 아예 요일이 정해져있어서

혹시라도 보러간다면 날짜 체크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그냥 번화가에서

바르셀로나에서의 마지막 쇼핑을 즐겼당


몬주익 분수는 볼만할것 같은데

공원은.. 별루당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바르셀로나 먹물 빠에야 맛집 

엘 그롭 el glop















스페인 바르셀로나까지 왔는데

빠에야를 안먹어볼 수 없어서

트립어드바이저에서도 상위권이고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엘 그롭 el glop으로 향했다!

여기 그냥 빠에야 맛집으로 아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먹물 빠에야가 그냥 빠에야보다 맛있다고 한다 ㅋㅋ









바르셀로나 엘 그롭 el glop 위치는 요기!









엘 그롭 el glop에서 샹그리아도 시켰다

술도 못마시면서 ㅋㅋ 스페인이니까 시켰다

근데 바로 후회함 ㅠㅠ

한국에서 먹는 샹그리아 맛하고 비슷하고

아무래도 와인이라 확 올라왔다..

그 뒤에 콜라시킴ㅋㅋㅋ









엘 그롭 el glop으로 온 이유가

다른 빠에야 맛집들도 많지만

1인분으로도 판매해서 이곳으로 왔다

혹시라도 혼자 바르셀로나를 여행한다면

엘 그롭 el glop을 추천한다!


드디어 먹물 빠에야 등장!









엘 그롭 el glop 먹물 빠에야는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새우도 크게 하나 들어있고

오징어나 조개들이 들어있어서 먹는데 식감이 좋았다

아무래도 먹물빠에야다 보니까 ㅜㅜ 이가 까매지는건 있었음










나는 주문할때 less salt라고 주문해서 그랬는지

네이버 엘 그롭 el glop 후기들보다는

조금 덜 짜고 괜찮았다!

스페인 전체 음식들이 짠 편이니까

짠걸 싫어한다면 소금을 조금만 넣어달라고 주문하는게 좋다!



맛있게 빠에야 클리어했다!ㅋㅋ

바르셀로나 간다면 엘 그롭 el glop 추천함!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람블라스 거리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바르셀로나하면 유명한 람블라스 거리를 걷다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이 있어 들렀다

지금은 우리나라도 들어와서 익숙한 브랜드이지만

처음에 유럽에서 만나서 ㅎㅎ

유럽 도시 돌아다닐때마다 항상 방문했던 브랜드이다









영국 런던, 프라하, 파리 등

다양한 도시별로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을 방문하다보니

각각 도시에 따라서 상품이나 디자인들이 조금 차이가 났다

제일 예쁘고 유니크했던건 스페인 바르셀로나랑 마드리드!

런던은 좀 더 모던했던것 같고

프라하는 가격이 미쳐서 구매했었다 ㅋㅋ

바르셀로나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의 경우에도

예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 구매하고 싶어 죽은줄


이건 겉에 케이스는 딱딱한데

여러겹으로 펼쳐지는 카드지갑형태의 지갑이었다

3유로였으니까 ㅋㅋㅋ 엄청 저렴










렌즈통과 안경통!

아니 너무 예쁜 디자인들만 모아놨음 ㅠㅠ

가격대도 저렴해서 너무 좋았다

근데 안경을 안써서 ㅋㅋ 선물용으로만 구매









재미있는 파티 관련 제품들도 있고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도 많았다

이건 신기한 얼음틀 ㅋㅋ








1유로여서 살까말까 고민했던 팔찌

발찌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아마도 여름이라 하고 다니면 예쁠것 같아서 구매할까하다가

한국와서 안쓸것 같아서 ㅜㅜ 안샀다

몇개 사올껄..후회중 ㅋㅋㅋ









예쁜 가방들도 있었다

근데 약간 SPA브랜드의 일년용 제품같 ㅋㅋㅋ

퀄리티는 별로 안좋았다











그리고 바르셀로나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문구라인!

여기서 엄청 구매했다 ㅋㅋㅋ

노트 겉에 부분이 약간 푹신하고

안에는 갱지보다는 밝지만 살작 노란기가 도는 노트였는데

눈이 편하고 지금도 잘쓰고있다 ㅋㅋㅋ

표지들도 너무 귀엽게 생겼고 ㅋㅋ

큰건 4유로, 작은건 3유로였나 그랬음

볼펜은 별로였다.. 퀄리티가 영ㅋㅋㅋㅋ



혹시라도 람블라스 거리간다면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한번 들러

구경하고 가보길!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혼자 바르셀로나 여행 

리맨리맨 Ryman Ryman











장난감이나 키치한 아이템을 파는 곳이면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ㅋㅋ

결국은 들러 구경하는데

바르셀로나에도 재미있는 상점이 있어서 들러보았다!

이름부터 특이함 ㅋㅋㅋ

리맨리맨 Ryman Ryman

람블라스 골목길을 걷다가 만나서 쉽게 찾을 수 있을듯












여러 코믹스나 영화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상품들이

정말정말 많았다

구경하는데 시간 다감 ㅋㅋㅋㅋ










가격도 괜찮았고 엄청 귀여운 캐릭터들이 많았던

USB들~ 대부분 4기가짜리들이었당

예쁜데 고장이 잘 날것 같아서 안샀음 ㅋㅋㅋ










엄청 다양한 굿즈들

제일 많았던건 스타워즈였다

스페인에서도 스타워즈가 인기인가봄









특히 주인이 ㅋㅋㅋ 아버님을 많이 좋아하신듯ㅋㅋㅋ












취향저격인 머그컵들이 많았다 ㅜㅜ

스페인여행은 기차를 타고 이동이 많아서

제대로 보관이 안될 것 같아 포기했는데

나중에 바르셀로나가면 꼭 많이 사와야징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가우디 구엘공원












바르셀로나는 정말정말 더웠다

에어콘도 없는 숙소에서 더워서 잠을 못잤음..

암튼 이날은 가우디 건축물을 보고

구엘공원으로 향했다

버스타고 한 30분정도 갔던것 같음

살짝 내가 있는 곳에서 반대쪽에 있었다

그래도 바르셀로나가 다른 곳보다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서 좋았다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입구에서

멋지게 연주하는 연주자들이 있었다

어디서나 버스킹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









구엘공원은 정말 크고 넓다

약간 하이킹하는 기분이었음 ㅋㅋ

여기 입장은 이날 무료인가 그랬는데

구엘공원 안에 가우디 건물을 들어가려면 돈을 내야했다

사진찍으면 이쁘다고 하는데

사진찍어줄 삼각대도, 사람도 없어서

입장 안하고 공원만 돌고 왔다 ㅋㅋㅋ









여기가 구엘공원 안의 가우디 건축물

안에 엄청 넓고 쾌적해보였다

끝으로 가면 바르셀로나의 도시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것 같았음









8유로인가 입장료가 좀 높은 편이다

8유로면 밥이 한끼인데.. 하는 생각에 패스했다

아쉽긴하지만 안본게 후회되진 않는다 ㅋㅋ

나중에 동행이 있다면 들어가봐야지 ㅋㅋㅋ


바르셀로나 구엘공원은 온라인 예매하면 7유로고

아침 8시 전에 가면 무료다

근데 8시 전에 갈 수가 없어서 포기했음...ㅋㅋㅋㅋ











가우디 공원에서 내려오면 보이는 일명 과자집들!

이것도 가우디의 건축물이라고 한다 ㅋㅋ

무슨 이유가 있다고 들었는데 까먹음....

여기 카멜레온도 있는데

이것도 입장해야지 볼 수 있었다 ㅋㅋ

카멜레온 못본건 아쉽넹


이렇게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구경도 끝~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가우디 건축물 까사바트요, 까사밀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하면

가우디 건축물들을 빼놓을 수 없을것 같다

그래서 나도 당연히 다녀왔다

근데 안에 들어가는 그런 가이드 투어는 하지 않았고

그냥 겉에 건물들만 보았음 ㅋㅋㅋ


첫번째 가우디 건축물은 까사바트요였다











진짜 화려하고 멋있었던 까사바트요!

여기 처음에 의뢰인이 맘에 안들어서 난리였다고하는데

이제는 하나의 명물이 되어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고 한다 ㅋㅋ

안에도 이런 모양대로 바닥이 울퉁불퉁한곳도 있고

옥상이 특히나 예쁘다고 들었다

다시 생각해보니 못들어가서 좀 아쉽긴하당..ㅋㅋ











두번째 가우디 건축물은 까사밀라

이건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까사바트요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한꺼번에 보기 편리함 ㅋㅋ










까사밀라는 까사바트요에 비해서 화려하지않은데

뭔가 더 세련되고 멋스러운 느낌이었다

이 밑에 1층은 서점같은 형태로 되어있고

가우디나 까사밀라에 대한 책들이 많았다

구경하고가도 좋을듯!












그리고 이동해서 분수도 보고 ㅋㅋㅋ

골목들도 돌아다니고~

바르셀로나 갔을때 날씨가 좋아서 진짜 재미있게 돌아다녔다










열심히 돌아다니다 구엘공원으로 가기 위해 이동했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스페인 혼자 바르셀로나 여행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바르셀로나를 여행할때 제일 많이 들리고 방문하는

사그라다 파밀리아에 갔다!

가우디 투어 없이 그냥 갔는데

솔직히 가우디투어 하는게 재미있을듯

건축에 관심도 없고 지식도 없어서 그런지

이게 뭐지..싶은 느낌이었다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하나봄ㅋㅋㅋ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입구부분

입구랑 출구랑 건축스타일이 달라서

그것도 보는 재미가 있다

또 입구쪽에 세세하게 새겨진 조각상 하나하나

다 의미가 있는 내용들이었다

우리가 아는 성경의 구절들을 형상화 한거라고~

위에는 십자가에 못막힌 예수, 옆에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는 예수 등

장면장면을 세세하게 건축해놓았다









이건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뒤에 후문 모습

정문하고 후문하고 엄청나게 차이가 있다









진짜 꼭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만큼은

가이드 투어를 받는게 좋다

무료 투어도 있는데 시간 체크를 못해 못받았고

대신에 옆에서 영어로 설명해주고 있길래 귀동냥했다










이건 동방박사들이 예수를 찾은 모습

엄청 세세하게 장면장면 있으니까

입구에서 사진도 찍고 좀 자세하게 살펴보면 좋을듯!









드디어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안으로 입장!

안에는 기존에 성당들과는 다른 가우디만의 스타일이 있었다

자연이나 동물, 생물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는데

그래서 나는 공룡같아보이기도 했음 ㅋㅋㅋ









상당히 현대적인 디자인의 제품

이거 반지의 제왕 사우론 눈같기도 함 ㅋㅋㅋ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엄청 웅장한 느낌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어떤 고대의 생물의 안을 보는 느낌이었다

스타그래프트 저그종족중에 거대 종족이 있어서

이런 모양인것 같기도하고 ㅋㅋ

사람의 척추뼈를 닮은 천장의 모습도 신기했다










제일 압권이었던것은 바로 스테인글라스다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스테인글라스는

양쪽이 다른 무늬, 다른 색감을 갖고 있어서

각각 보는 재미가 있었다

해가 들어올때 두 빛이 만나면서 진짜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

꼭 해가 있을때 가서 보라고 하고 싶다!





확실히 인상적이었던 가우디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될 수 있으면 가이드를 듣거나 미리 사전에 찾아보고 가는게 좋을듯!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바르셀로나여행 

보케리아 시장 먹거리













바르셀로나여행 첫날은 짐풀고 쉬다가

둘째날 아침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보케리아 시장으로

고고씽했다!

물가가 상대적으로 비쌌던 ㅋㅋ 런던에 있다가

스페인으로 와서 유로로 바뀌니까 물가가 너무 저렴하단 생각에

이것저것 구매하고 해서 오히려 첫날 지출이 더 컸다 ㅋㅋㅋ


암튼 보케리아 시장으로 고고씽했음!!







바르셀로나 대표 관광지 보케리아 시장의 경우

앞쪽에 하몽이나 고기를 판매하는 매대가 많았다

그리고 들어갈수록 수산물이나 과일주스를 판매하는데

이 보케리아 먹거리로 이것저것 먹으면서

한끼 해별해도 되겠구나 싶었음!!

맥주나 와인을 좋아한다면 하몽도 조금 사가면 좋을듯 ㅋㅋ













바르셀로나 보케리아시장의 대표 메뉴는 ㅋㅋ

아무래도 이 과일 주스일것 같다~

적당한 당도랑 각각 과일맛이 있어서 진짜 맛있었다

나도 여기서 한 2잔은 기본으로 마신듯 ㅋㅋ










다만 안쪽으로 갈수록 ㅋㅋ 점점 저렴해진다

물론 과일 맛의 종류는 적어지긴하지만

그냥 단순한 과일 음료수를 원한다면

보케리아 시장 안쪽으로 가서 음료를 구매하는걸 추천한다 ㅋㅋ

앞쪽은 보통 하나에 2유료고

안쪽은 1.5부터 1.2유로도 있었음

2잔마시면 1유로차이닼ㅋㅋㅋㅋ










바르셀로나가 바다랑 근접해 있어서 그런지

유독 보케리아 시장에 해산물들이 많았다

해산물의 경우 그냥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보통 이렇게 간편한 핑거푸드로 만들어서 하는게 많았음!

새우튀김이나 오징어링은 진짜 맛있어보였다 ㅜㅜ








스페인에서 판매하는 빵종류들

안에 피자처럼 내용물이랑 치즈가 들어간 것들도 있고

그냥 속재료만 들어간 것들도 있었다

다 맛있어보였음!










그리고 또 해산물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보케리아 먹거리들이 참 많았다

가격도 3유로 안밖정도?

이것저것 ㅋㅋ 한두개먹으면 한끼로 진짜 충분할듯!








스페인 전통 계란찜이라고 들었는데 ㅋㅋ

보통 시금치가 들어간 계란찜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아는 언니가 마드리드에서 사주셔서 먹어봤는데

그냥ㅋㅋ 계란찜에 야채들어간 맛이었다








나는 문어를 좋아해서

보케리아 시장에서 문어를 먹었다!

일단 문어가 쫄깃하고 ㅋㅋ 위에 소스 때문에 비릿내가 덜했음

소스는 약간 라면스프같은데 ㅋㅋ 뭔지 모르겠당

칠리페퍼인가 ㅋㅋㅋ


다음에 바르셀로나를 간다면

진짜 다시 가서 열심히 즐기고 싶은 보케리아 시장!

바르셀로나 여행시 꼭 가보는걸 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