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추락사고 조심


















최근에 그랜드캐년에서 추락한 대학생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진짜 안타까운 사고인것 같다 ㅠㅠ

들어보니까 보험도 만료된지 5일 지난 시점에서 사고를 당해서

정말 병원비랑 비행기 비용까지 다 감당해야하는 것 같던데

솔직히 국가에서 해주어야하는 일은 아닌것 같고

그래도 미국 병원비는 협상제도여서 협상을 도와주는것은

대사관에서 도와주어야하는것 같긴하다

아마도 보험도 유학이니까 유학보험이 끝난것 같고

그래서 딱히 여행보험을 생각안한것 같은데 ㅠㅠ 아 진짜 안타까움...

여행이든 유학이든 외국나갈때는 단기여행 아니라면

솔직히 보험 꼭 들고 가는게 좋다...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를 보니까 여행갔을때 가이드가 엄청 주의주었던게

생각나는데 실제로 위험하긴했다 ㅋㅋㅋㅋ

근데 거기 못가는 장소도 아니고 포토존이어서 가서 사진찍어도 된다고는 했음

문제는 엄청 위험하고 거기서 사고 많이나니까

절대 위험한 행동 하지말라고 단단히 말하던 모습이 떠오르는데

매년 몇명씩 죽어나간다고까지 했으니까 ㅠㅠ 위험한 장소였던건 맞는듯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시에는 아무래도 현지 여행사를 주로 이용하는데

우리나라 투어에서 예약을 해주어도 현지에서 진행하는 투어인 경우가 많아서

외국인 가이드인데다가 외국 스타일대로 인솔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처럼 막 따라다니면서 체크하고 기대하고 이런걸 생각하면

좀 많이 자유롭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긴하다









그랜드캐년 여행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진행하는걸로 예약해서 가면

그랜드캐년도 가긴하지만 후버댐도 가고 그랜드캐년 근처에 무슨 별장도 가고

여기저기 들러들러 다녀온다

그랜드캐년 여행을 한다면 보통 그랜드캐년하면 떠오르는 곳들은 사우스림이고

웨스트림도 따로 있어서 원하는 코스로 고르면 되긴하다

물론 안전바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곳은 다 위험하다고 보면 되는데

상대적으로 사우스림쪽이 좀 더 위험한것 같긴함...

이번에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난 곳도 사우스림같던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관광지라고 안전에 철저하게 되어있고

막 우리나라 산에 ㅇㅇ금지, ㅇㅇ안됨 이러면서 가이드라인 쳐두고 하는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후버댐도 구경할때 진짜 무서웠는데 안전바가 허리까지 있어서

누가 밀면 바로 넘어지는 구조인데다가

바로 위아래가 뚫여있어서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안전이 제일이라면

아마도 무섭게 느껴질만한 곳이긴했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여행을 한다면 보시다시피 대부분은 안전바가 있다

성인기준으로 허리까지 오는 곳이고 기대서 그랜드캐년 밑까지 볼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솔직히 무서움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쫄보일수도 있긴한데 누가 툭 치거나 악의를 갖고 밀면 바로 떨어질정도의 안전바라

엄청 안전하네요~이런 느낌은 솔직히 거의 없었다

내가 안전민감증일정도로 민감해서 그럴수도 있긴함...

보니까 저렇게 길이 되어있는데 아이들이 뛰어다니고

친구들끼리 수학여행처럼 온 아이들은

자기들끼리 장난하면서 밀고 그러는것도 보여서ㅋㅋㅋㅋ

나만 안전하지 않은 안전바라고 생각한 걸수도?

대부분의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길에는 안전바가 있는데

간혹 스릴을 위해서인지 안전바가 없는 지역도 있긴하다



>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중에 볼 수 있는 바닥에 크랙들

이 사우스림 도착 전에 무슨 박물관 같은 곳을 가는데

거기서 미국 원주민들이랑 같이 연구를 몇년동안 했다~이런 기록도 있고

실제로 미국원주민들은 이곳을 신의 땅,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했을정도로

엄청나게 신비롭고 웅장한 느낌이 드는 그런 곳이었다

사진상으로는 그냥 산이네~ 들이네~ 바닥이네~라고 보일 수 있는데

엄청나게 경외심이 들고 자연에 압도되는 느낌이 들기도했다

그만큼 광활하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그랜드캐년 추락사고가 있었던걸로 생각되는 이곳,

여기는 안전바가 없음........

일단 당시 가이드이야기가 솔직히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여기 가지말라는 말은 없었다

다만 엄청나게 위험하니까 조심하라고 했음

위험지역이니까 가지 말라는건 아니었고 가면 정말 조심하라,정도?

물론 가이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내가 갔을때 투어를 한 가이드는 그랬음...

그랜드캐년 사고 영상이라고 올라온 영상을 보지는 않았는데 ㅠㅠ

기사사진을 보니까 근처에 관광객들도 많은걸 보면 위험지역이라고

가지말라고 하는 지역은 아닌것 같다

실제로 내가 갔을때도 저렇게 사람들도 많고

막 끝에 걸터앉아서 사진찍는애들도 있었음

나는 보는것만으로도 무서워서 못갔고, 그랜드캐년 가보면 알겠지만

땅이 미끄럽다 모래가 많아서 그런지 진짜 운동화를 신어도 발에 힘주고 다녀야했는데

저기 가면 한순간에 미끄러질것만 같아서 못간것도 있긴함

그랜드캐년 여행시에 저기서 사진찍는건 개인의 선택이지만

진짜 엄청엄청X1000으로 조심해야한다







그때 그랜드캐년 여행하면서 가이드가 했던 말은

종종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가 있으면 시신 수습이 힘든 경우도 있다고 했다

너무 넓어서 못찾기도 하고 크랙에 빠지면 구조가 쉽지 않다고..

그래서 정말 조심해서 다녀야한다고 했는데

내가 미국 서부 여행 할때 갔을때는 사고도 없기도 했고

워낙 저 안전바 없는 곳에 많이 가다보니까 내가 무서운거지

저기는 정말 위험하구나!라는 생각이 없었는데

아마도 이번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가 공론화되고 이슈되면

미국에서도 못들어가게 조취를 취하지 않을까 싶긴하다

그리고 이번 사고 보니까 여행자보험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음 ㅠㅠ

특히나 미국여행은 진짜 병원비가 어마어마하니까

될 수 있으면 여행자보험 꼭 들고 가는게 좋을것 같긴하다






기사 댓글에 그랜드캐년은 겨울에 암석 낙하나 부서지는게 많아서

진짜 조심해야한다,라는게 있었는데

내가 갔을때가 봄이었으니까 봄에도 모래들이 많아 미끄러웠던걸 보면

그냥 정신 못차리고 들뜨면 사고나는 곳인것 같아서 ㅠㅠ

미국 그랜드캐년 여행 간다면 정말 조심해서 다니는게 좋을듯

그리고 여행자보험도 꼭 들고

아 그리고 진짜 운동화 좀 미끌어지지 않는거, 그런걸로 신고가는게 좋을것 같다

이번 그랜드캐년 사고 당사자 사건도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음 ㅠㅠ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 

에어브릿지투어 후기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는

좀 저렴한 곳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에어브릿지투어라는 곳을 선택했다!

거기서 캠핑하는것도 하고싶고 했는데 ㅜㅜ 아쉽게도 그런건 못했음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투어는 가기 전에

미리미리 사전에 알아보고 가야지 좀 더 잘 즐길 수 있을것 같다











일단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 에어브릿지투어는

픽업장소를 적으면 호텔로 픽업을 와준다!

새벽시간이긴한데 ㅋㅋ 조금 늦게 오긴함....

암튼 차를 잘 타고 에어브릿지투어 본부라고해야하나 ㅋㅋ

그런곳으로 가면 저렇게 영수증을 끊어준다

그리고 큰 45인승 버스를 타고 그랜드캐년으로 출발한다


아 여기서 그랜드캐년 투어는 사우스림하고 웨스트림으로 나뉘는데

사우스림은 우리가 아는 그런 그랜드캐년을 보러가는거고

웨스트림은 위에 투명으로 된 브릿지도 있어서 거기서 걸을 수도 있다

그래서 웨스트림이 좀 더 비쌈

이날 웨스트림에 자리가 남았는지 사우스림에서 웨스트림으로 가고싶은사람은

웨스트림으로 가도 된다고 했었었다

그래서 두커플인가는 웨스트림으로 이동했음 ㅋㅋㅋㅋ

거의 20달러 절약한거라 ㅋㅋ 부럽긴했는데

코스 자체가 더 짧다고하고 나는 그랜드캐년 자체를 보고싶어서

그냥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으로 갔다!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를 위해 계속 가다보면

첫번째로 도착하는 관광지, 후버댐에 도착하게 된다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온 후 더 유명한 관광지라는데

나는 그냥 그저그랬음 ㅋㅋㅋ

그냥 큰 댐이었다...

트랜스포머 재미있게봤는데 어디서 나왔는지 잘 모르겠음ㅋㅋㅋㅋㅋ













크기는 진짜 어마어마하게 컸던 후버댐

물도 엄청 많았다 ㅋㅋ

역시 미국이라 스케일이 다른건가 ㅋㅋ 싶기도하고











후버댐에서 몇분간 시간을 보내고

다시 버스를 타고 다음 장소로 고고~

그전에 길가에 있는 자그마한 휴게소아닌 휴게소 들러 쉬었다

거기서 간단한 음식을 사먹을 수 있었는데

이날 조금 덥고 달달한게 땡겨서 아이스크림 초콜렛 바를 사서 먹었다!

저렴하진 않았음...ㅋㅋㅋㅋ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를 간다면 간단한 간식이랑

음료를 챙겨서 가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다










그리고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 종착지쯤 다와서

점심을 먹는데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안쪽으로와서 먹는다

이때 헬기투어를 따로 옵션으로 신청한 사람은 따로 헬기투어를 다녀오는데

이때 날씨가 좋아서 ㅋㅋ 구경했으면 대박이었을꺼란 생각이 들었다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안에 있는 카페에서 점심을 먹는데

돈을 냈는지 안냈는지 기억이 안난다...

샌드위치나 밥종류를 선택해 먹으면 되는 약간 학교 급식같은 분위기인데

맛있는 메뉴는 없었다 ㅋㅋㅋ

밥의 경우에 브로콜리 덮밥처럼 나와서 다 건져 버리고 ㅋㅋ 고기만 먹었음












하늘이 엄청 화창한 날씨여서 사진도 잘 찍고~

대게 비오거나 한 날은 거의 없겠지만 날씨가 좋을때 가야 좋을것 같은

그랜드캐년 투어였음

어렵게 멀리까지 왔는데 흐리면 ㅜㅜ 진짜 슬플것 같았다














그리고 드디어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투어 종착지이자

많은 사람들이 그랜드캐년하면 떠오르는 그 장소, 사우스림에 도착했다!

여기서 자유시간을 꽤 길게 준다

알아서 사진찍고 놀고 돌아다니라는 뜻인듯 ㅋㅋㅋ


나도 슬슬 걸어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진짜 이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을 보는 순간,

인간은 참 별거 아니구나 싶었다 ㅋㅋㅋㅋㅋ












대부분 가파른 절벽으로 되어있는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인디언하고 이주해온 미국인이 발견하고 조사했다는데

진짜 엄청나게 방대한 곳이라 어떻게 조사했을지도 궁금했다


그리고 저런 절벽들이 내가 블러처리를 하거나 한게 아니라

정말 ㅋㅋ 멀리 거대하게 있어서 저런식으로 사진이 찍혔다

진짜 이름처럼 참 그랜드한 곳이었다ㅋㅋㅋㅋ













찍어도 찍어도 진짜 신기했던 그랜드캐년

물론 계속 보고있으니까 신기함과 경외심이 조금 사그라들긴 했지만 ㅋㅋ

그래도 진짜 정말 라스베가스에 왔다면 꼭 봐야하는 곳이긴 한것 같다

그리고 여기서 캠핑했다면 ㅜㅜ 얼마나 좋았을까 싶기도하고

다음에는 꼭 와서 몇박몇일 투어나 캠핑투어를 해야겠다










그리고 라스베가스로 다시 돌아가는 길~

생각해보면 라스베가스에서 꽤 있긴했는데 

왜 웨스트림을 안갔었는지 후회가 되긴한다 ㅋㅋ

다음에 이렇게 또 라스베가스에 가야하는 이유가 생겼고...ㅋㅋㅋ

다음에는 꼭 캠핑해야지!!!



저렴한 편이라 크게 기대안했는데

나쁘지 않았던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사우스림 에어브릿지투어!

저렴할때 구매할 수 있다면 에어브릿지 그랜드캐년 투어 추천이다























블로그 이미지

bloomming chloe

* 여행 정보 공유 * 여행의 기록 * 문의는 fromthechloe@gmail.com

티스토리 툴바